패션뷰티 / / 2024. 9. 22. 20:02

초보러너 부터 중급러너에게 추천하는 러닝화 "푸마 나이트로 디비에이트 3 와이드핏"

반응형

 

제가 요즘에 러닝에 빠졍서 헤어나지 못하고 있어요!

그래서 마음먹고 러닝을 하기 위해서

러닝화를 찾아 봤습니다.



러닝 유튜버들이 추천하는 런닝화를 추려서

오프라인 매장에 가 직접 신어도 봤어요.



일단 러닝 유튜버들이 가장 많이 추천하는 초보 러닝화

✔️ 푸마 나이트로 디비에이트 3

✔️ 호카 마하 시리즈

✔️ 뉴발란스 프레쉬폼 1080, 모어

✔️ 서코니 엔돌핀 스피드 3

위 러닝화를 초보들에게 가장 많이 추천하더라고요.



호카나 서코니는 오프라인 매장이 없어서 못 신어봤고

뉴발란스 프레쉬폼은 매장에서 신어봤는데요.

1080모델만 사이즈가 있어서 신어봤는데

정말 구름 위를 걷는 것처럼 편해서 놀랐어요.

스피드를 내지 않고 편하게 러닝할 분이라면

뉴발란스 프레쉬폼 계열 러닝화를 강력추천해요!!!



그리고 저는 디자인이 예뻐서 결국 착용은 못 해보고

크림에서 17만원푸마 나이트로 디비에이트 3

구매했습니다.



참고로 푸마 나이트로 디비에이트 3를 사시는 분이라면

발볼이 넓은 와이드버전이라도 사이즈 반업하셔서

사세요.

저도 발볼이 넓고 평소에 265를 신는데요.

푸마 디비에이트3 와이드버전 270을 샀는데

딱 좋았어요.

푸마가 일반적으로 다 발볼이 좁게 나오는 거 같아요.

 

 

 

 


푸마 디비에이트 3부터 발볼이 넚은

와이드핏이 출시 되었어요.

저같은 발볼러들에게는 희망이지요!!!

 
달리고 싶은 욕망이 뿜뿜하는 푸마 신발 케이스!

 


 

0. 푸마 나이트로 디비에이트 3 소개

 

 

 

 


리셀 전문 검수 업체인 크림의 정품인증 표식이에요.

뭐 크림이니까 믿을만 하겠죠??ㅋㅋㅋ


저는 신발에 때타는 걸 싫어해서 검은색으로 샀어요.

혹시 우중 러닝이라도 한다면 흰 러닝화는

금방 더러워 질 거 같아서요ㅠㅠ

 

 

전체적으로 검은색이지만 푸마 로고나

스우시는 주황계열 형광색이에요.

그래서 한 눈에 봐도 러닝화스럽습니다.


푸마에서 사용하는 질소 충전기법인

나이트로폼이 밑창에 있어요.

두 가지 나이트로 폼이 쓰여서

전 버전과 착화감이 다르다고 하네요.


이런 디테일한 점이 너무 예쁜거 같아요.

공기저항을 줄여주기 위해서 있다고 합니다.


분명히 와이드핏을 샀지만

역시나 발볼이 별로 안 넓어요 ㅠㅠㅠ

 

 

 

푸마 로고가 발끝에 부착되어 있습니다.

 


 

0. 바닥을 긁는 느낌의 푸마 그립

 


푸마 러닝화를 사는 가장 주된 요인은

바로 이 푸마 그립이죠!!!!

푸마그립은 접지력이 굉장히 좋아서

바닥을 긁고 가는 느낌이 강합니다.

그래서 노면이 어떻든 미끄럼 없이 착착 차고 나갑니다.

그리고 이 푸마 그립은 내구성이 좋아서

오래간다고 하네요.

 


신발 밑창 가운데 보이는 이 것은 카본 플레이트입니다.

전문적인 러닝화에 들어간 카본 플레이트가 이나라

초보자 들이 신어도 반발력이 그리 심하지 않아요.

그래서 초보부터 중상급자까지 모두를 위한

러닝화라고 해도 되겠죠?!!

 

 

 

 


이게 와이드핏이 맞나?? 할 정도로 칼발 모양인

푸마 나이트로 디비에이트 3 입니다...ㅎㅎ

 


 

0. 푸마 나이트로 디비에이트 3 텅 부분

 

 

 

푸마 디비에이트3는 전 버전부터 신발의 텅 부분이

움직이지 않게 고정되어 있어요.

일반적인 운동화는 텅 부분이 좌우 옆으로 움직여서

걷거나 달릴 때 불편한데요.

푸마 러닝화는 달릴 때 전혀 거슬리지 않아서 좋았어요.


사진에서 보시면 텅 부분이 신발과 다 박음질

처리 되어 있어요.

 

 

 

초보러너 부터 중급러너에게 추천하는 러닝화 "푸마 나이트로 디비에이트 3 와이드핏"

 

 

 

페이스가 6~7분이 나오는 러너부터 4분대 러너까지

모두를 만족시키는 러닝화인거 같습니다.

저는 보통 5~6분 정도의 페이스가 나오는데요.

푸마 디비에이트 3 굉장히 만족하고 있어요.

무난무난합니다.



만약에 두 번째 러닝화를 산다면

뉴발란스 프레쉬폼 1080이나 모어를 사고 싶어요.

그 구름같은 착화감을 잊을 수가 없더라고요ㅠㅠㅋㅋㅋ


무난무난한 전전후 러닝화로

푸마 나이트로 디비에이트 3 추천해요.

 

 

 

초보러너 부터 중급러너에게 추천하는 러닝화 "푸마 나이트로 디비에이트 3 와이드핏"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